멀티미디어영어/임만엽의 카톡영어

Plastic Pollution: How Humans are Turning the World into Plastic

blueocean7 2018. 9. 5. 15:22
플라스틱의 사용이 환경과 인간에게 미칠 영향에 대한 짧은 동영상입니다. 신경쓰는 사람은 적지만 상당히 중요한 문제죠.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쿠르츠게작트는 종종 환경오염에 대한 경고 영상을 만들곤 하는데, 이번에는 미세 플라스틱에 대한 경고입니다. 
영어자막을 통해 먼저 동영상을 시청해보시고 후에 영상 아래의 설정버튼을 한국어로 지정하면 우리말 해석을 보실 수 있어요

동영상
Plastic Pollution: How Humans are Turning the World into Plastic
Modern life would be impossible without plastic – but we have long since lost control over our invention. Why h..
youtu.be



내용요약 - 
영상 초반부에는 마이더스 왕의 설화 이야기가 나온다. 모든것을 금으로 바꿀수 있는 손을 가져서 기뻐했지만, 음식이 금으로 바뀌자 공포에 질렸고, 딸이 금으로 바뀌자 비탄에 잠긴다는 내용이다. 무엇에 빗대는 말이냐면, 플라스틱의 사용으로 처음에는 기뻐하던 인류가, 이제 미세 플라스틱이 우리의 먹거리를 오염시키 때문에 공포에 질릴것이고, 우리의 후손들이 미세 플라스틱의 영향으로 죽어갈 것임을 암시한다.
싸고 편리한 플라스틱은 우리의 삶을 바꿔 놓았다. 그러나 이 플라스틱으로 인해 우리의 삶은 위협을 받기 시작했다. 플라스틱은 고분자 화합물로써, 현대에는 석유를 재료로 구성요소를 재배열하고 바꿈으로써 플라스틱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합성 고분자는 가볍고, 튼튼하며, 거의 대부분의 모양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 수작업에 시간을 쏟지 않아도 되고, 원재료를 구하기도 쉽다. 그리고 엄청나게 싸 플라스틱의 황금시대가 열린 것이었다. 즉, 오늘날에는 거의 모든 것에 플라스틱이 적게나마 사용되었으며, 이후 쓸모를 다하면 쓰레기가 된다. 문제는 이 쓰레기가 된 플라스틱은 500년에서 1000년 동안 썩지 않게 된다는 것인데, 너무나도 많은 쓰레기가 발생하였고, 여전히 거의 대부분이 어딘가에 버려진 채 계속해서 떠나다니고 있다. 이는 계속해서 해양 생물들이 플라스틱을 먹음으로써 죽게 되는 원인이다. 그러나 이보다도 심각한 문제인 것은 미세 플라스틱인데, 이 플라스틱이 생물체의 몸에 축적되어 점점 쌓이다가 우리몸에 축척되기 때문이다. 이에는 화학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더 심각한 문제가 될 수도 있다. 그러나 플라스틱을 끊는 것 만이 해결책은 아닌데, 플라스틱이 오히려 다른 대체재보다 에너지 효율도 높고 이산화탄소를 덜 배출한다는 것이다. 즉, 플라스틱에 대해 좀 더 철저한 조사와 관리가 필요하다.